듀얼 클러치 변속기 (Dual Clutch Transmission)
- 클러치 2EA & 보조축 2EA
- 하나의 축은 1-3-5단, 다른 하나는 2-4-6단을 담당하고, 주 축은 안쪽과 바깥쪽을 구분하여 회전축 구동
- 매우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이 되나, 싱글 클러치 대비 공간 협조하여 허용 토크값이 낮음
- 습식 클러치 이용 :클러치의 마찰열을 식혀줌으로써 마찰력을 높여 건식 대비 허용 토크 우수
듀얼 클러치 변속기 (Dual Clutch Transmission)
- 클러치 2EA & 보조축 2EA
- 하나의 축은 1-3-5단, 다른 하나는 2-4-6단을 담당하고, 주 축은 안쪽과 바깥쪽을 구분하여 회전축 구동
- 매우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이 되나, 싱글 클러치 대비 공간 협조하여 허용 토크값이 낮음
- 습식 클러치 이용 :클러치의 마찰열을 식혀줌으로써 마찰력을 높여 건식 대비 허용 토크 우수